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덕적소야교(사진제공: 옹진국)

소야도 소개

1박 2일의 여행지로서 인천 소야도를 추천합니다. 인천 소야도는 인천의 덕족도와 다리가 개통되어 이곳을 찾는 여행객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도 아직 사람들이 많이 찾지 않아 조용하고 한적한 섬여행을 즐기고 싶은 사람에게 강력히 추천하는 섬입니다. 소야도에서 낚시나 해루질, 갯벌체험등을 할 수 있어 서해 가족 여행로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소야도에서 텐트를 치고 하룻밤을 보냄으로써 아름다운 밤하늘과 함께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인천 소야도는 덕적도 동남쪽에 위치한 섬으로, 면적은 약 1.5㎢입니다. 2018년 덕적소야교가 개통되면서 덕적도와 차량으로 연결되었지만, 아직까지는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섬 여행지입니다. 소야도의 가장 큰 매력은 깨끗한 바다와 백사장입니다. 떼뿌리해변은 길이 약 700m의 은빛 모래사장으로, 에메랄드빛 바닷물과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경을 자아냅니다. 또한, 백사장 뒤로 해당화 군락과 해송이 우거진 숲이 있어 뜨거운 햇볕을 피할 수 있습니다. 소야도에는 캠핑장과 펜션이 있어 1박 2일 또는 2박 3일 정도의 캠핑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캠핑장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소야도에는 빼놓을 수 없는 또 하나의 볼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바다 갈라짐입니다.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소야도에서는 간조 때 바닷물이 갈라져 갯벌이 드러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모세의 기적을 보는 듯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소야도는 아직까지는 개발이 덜 되어 있어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간직하고 있습니다. 여유로운 마음으로 자연과 함께하고 싶다면, 인천 소야도 여행을 추천합니다.

인천 소야도 가는 방법

1.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가는 법

• 인천 연안여객터미널로 이동합니다.
    • "가보고 싶은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배편을 예매합니다.
    • 배편에 승선합니다. 덕적도 진리항에 도착합니다.
    • 덕적도 진리항에서 마을버스를 타고 소야도 떼뿌리해변으로 이동합니다. (약 15분 소요)

2.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가는 법

•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으로 이동합니다.
    • 배편에 승선합니다.
    • 덕적도 진리항에 도착합니다.

3. 세부적인 이동 방법

1)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가는 법

① 인천 연안여객터미널로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인천역에서 1호선이나 2호선을 타고 인천항연안부두역에서 하차한 후, 501번 버스나 502번 버스를 타고 인천 연안여객터미널까지 이동합니다.
    •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인천항연안부두로 진입하여 주차장에 주차한 후, 도보로 이동합니다.

② "가보고 싶은 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배편을 예매할 때는, 인천 연안여객터미널에서 출발하는 덕적도 노선 중 "소야도" 행 배편을 예매해야 합니다.

③ 배편은 오전 8시 10분, 오전 9시 10분, 오후 2시 30분에 하루에 3회 운항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1시간입니다.

④ 덕적도 진리항에 도착하면, 덕적도 진리항에서 출발하는 마을버스를 타고 소야도 떼뿌리해변으로 이동합니다. 마을버스는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매시 30분에 운행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15분입니다.

2)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가는 법

①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으로 이동하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안산역에서 48번 버스나 49번 버스를 타고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까지 이동합니다.
    • 자가용을 이용하는 경우, 영흥대교를 건너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으로 진입합니다.

② "가보고 싶은섬"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배편을 예매할 때는, 대부도 방아머리 선착장에서 출발하는 덕적도 노선 중 "소야도" 행 배편을 예매해야 합니다.

③ 배편은 오전 8시 20분, 오전 9시 20분, 오후 2시 40분에 하루에 3회 운항합니다. 소요 시간은 약 45분입니다.

4. 참고 사항

소야도에는 숙박 시설이 없기 때문에, 캠핑을 하거나 펜션을 이용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소야도에는 편의점이나 식당이 없기 때문에, 필요한 물품은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소야도는 섬이기 때문에, 날씨가 급변할 수 있습니다. 날씨를 확인하고 안전에 유의하여 여행을 즐기시기 바랍니다. -

체험, 엑티비티

인천 소야도에서 할 수 있는 체험이나 액티비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해수욕 소야도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 활동은 해수욕입니다.

2) 바다 갈라짐

소야도는 밀물과 썰물의 차이가 큰 섬으로, 간조 때 바닷물이 갈라져 갯벌이 드러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치 모세의 기적을 보는 듯한 장관을 연출합니다.

3) 갯벌 체험

소야도는 갯벌이 발달한 섬으로, 간조 때 갯벌 체험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갯벌에서 조개, 게, 바지락 등 다양한 해산물을 잡을 수 있으며, 갯벌의 생태계도 관찰할 수 있습니다.

4) 캠핑

소야도에는 캠핑장이 있어 1박 2일 또는 2박 3일 정도의 캠핑 여행을 즐기기에 좋습니다. 캠핑장에서는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며 낭만적인 캠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낚시

소야도는 다양한 어종이 서식하는 섬으로, 낚시를 즐기기에 좋습니다. 떼뿌리해변, 송도해변, 소야항 등에서 낚시를 즐길 수 있습니다.

6) 등산

소야도에는 해안산책로와 등산로가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안산책로를 따라 걷다 보면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등산로를 따라 오르면 떼뿌리해변과 소야도의 전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소야도에서는 다양한 체험이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습니다. 섬 투어, 카약, 스노클링, 서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므로, 여행 전 미리 확인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